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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린치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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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뭐가 달라?! 린치핀기획에 2개월 기다려서 400만원에 랜딩을 만드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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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견적이 왠만한 홈페이지만큼 비싸도 린치핀기획에서 만드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린치핀기획입니다.


광고 최적화 기획형 랜딩페이지 제작을 통해 효율개선을 직접 경험하신 많은 광고주분들의 소개가 끊임 없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모든 문의와 요청을 100% 다 소화할수 없는 상황이라 오랫동안 기다려주시는 분들과 진행을 도와드리지 못한 분들께 죄송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작년부터 랜딩페이지 견적문의 (특히, DB업종)가 늘어나면서 저희 마케터/디자이너들이 풀 스케쥴로 

기획/제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랜딩페이지 제작을 위해 보통 1~2개월 이후까지 모든 제작 일정이 마감된 상황입니다.


제작비와 제작 일정 (타이밍)도 중요한 랜딩페이지를 1~2개월을 기다리면서까지 

왠만한 홈페이지 견적이라도 린치핀기획에 랜딩페이지 제작을 의뢰하시는 이유는 뭘까요? 


지금부터 정말 당연하지만 어려운 린치핀기획만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첫번째. 

저희는 극효율주의 온라인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팅 전문 광고 기획사입니다.


디자인 전문 회사도 아니고 광고 회사에서 만드는 디자인을 믿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생각해보면 광고를 통해 연결되는 랜딩페이지는 당연히 광고 회사에서 만들어야 된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온라인 광고 최적화 만으로는 분명히 한계는 존재합니다.


보통 3개월 정도의 데이터 기반의 매체/키워드/소재/요일/주야간/주중주말/디바이스/성별/시간 등 광고 최적화를 통해

최소 평균 30%이상의 DB단가를 절감할수 있고, 린치핀기획의 DB업종 광고 운영 노하우를 통해 효율을 최적화 시킬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퍼포먼스 그리고 그 이후의 레벨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광고 연결 페이지 (랜딩페이지)를 개선시켜 또 30%이상의 DB단가를 절감할수 있습니다. 


단순히 틀에 박힌 랜딩페이지만 찍어내듯 만들어내는 웹에이젼시나 크몽 프리랜서와의 차이는 여기서 나타납니다.


저희는 광고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크롤 데이터, 단락별 이탈율, 매체별 광고 타겟 유저에 맞춰 랜딩페이지를 기획합니다.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광고 운영을 감안해 유입자의 소구점에 맞는 랜딩페이지를 만드는데 초점을 두고 기획/제작합니다.


간단한 예를 들자면

광고 예산에 따라서도 랜딩페이지 기획/디자인 자체가 달라집니다. 

광고 예산이랑 랜딩페이지 디자인이 무슨 상관이냐구요? 


치킨프랜차이즈 가맹점 모집이라고 예를 들었을때 

A 업체는 월 광고 예산이 3,000만원 이상이라서 넓은 타겟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할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로 예를 들면 메인키워드 창업, 소자본창업, 업종변경창업 등의 키워드를 사용할수 있겠죠?


B업체는 월 광고 예산이 500만원 이라서 확실한 타겟들만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할수 밖에 없습니다.

검색광고로 예를 들면 치킨창업, 치킨집창업, 치킨프랜차이즈 창업 등의 키워드를 주력으로 사용할것 입니다.


눈치 채셨나요?


두업체의 랜딩페이지 메인 첫화면의 구성은 

A 업체의 경우 창업을 원하는 모든 타겟들에게 왜 수많은 창업 아이템중에 치킨을 해야하는지부터 풀어 냅니다.

B 업체의 경우 수많은 치킨브랜드중 왜 우리 치킨브랜드를 창업해야하는지를 풀어줘야합니다.


결국 랜딩페이지에 유입되는 혹은 유입이될 유저들에게 맞는 소구점을 노출시키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는 비단 예산뿐만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성별, 매체, 연령 등 광고 타겟에 따라 소재를 다르게 노출하는것 처럼

유입자에 따른 맞춤 랜딩페이지를 노출시켜야 이탈율은 줄이고 DB를 남길 확률은 높일수 있습니다.  

  

둘째. 

랜딩페이지 디자인은 예술이 아닙니다. 잘팔리는 디자인은 따로 있습니다.


예쁘고, 멋지고, 화려한 효과는 내용을 돋보이게 할 하나의 디자인 요소일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다자인은 주관적이고 절대로 모두를 만족시킬수없다는것 부터 인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저희는 광고주가 원하는 디자인의 랜딩페이지를 제작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유입자가 원하는 내용의 랜딩페이지를 기획/제작합니다.


또 가맹점 모집 랜딩페이지로 간단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가맹점 모집 랜딩페이지를 제작할때 저희는 1인 3역을 해봅니다.

유저(예비 창업자), 광고주(본사), 마케터(광고실행사)


광고주로부터는 정말 어필하고 싶은 내용과 타 브랜드와의 차별점 

그리고 정말 숨기고 싶은 단점(*중요)까지 인터뷰를 통해 내부요소들을 파악하고 핵심 키워드를 찾아냅니다.

(* 장점을 극대화할지, 단점을 장점으로 커버할지, 단점을 아예 장점으로 인식시킬지 등) 


유입될 예비 유저들에게서는 카페나 지식인 기타 커뮤니티 등을 모니터링하면서

정말 해당 업종을 창업할때 고민되는 부분들을 찾아냅니다. 


인테리어 강요, 본사의 지원시스템, 실제 마진율, 성공 사례, 실패 사례, 폐점율 등

각 업종별로 고민되는 부분을 찾아내고 그 부분을 어떻게 해소해줄수 있을지 찾아내기 위해 고민합니다.


마케터로서 랜딩페이지를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노출시킬지 

광고와 함께 고민하면서 노출 타겟별(성별, 연령 등) 소구점들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이건 마케터인 내가 창업을 하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설득력있는 랜딩페이지를 기획합니다.


위 3명의 입장에서 어떤 내용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페이지를 기획하고 

그후 내용에 맞는 이미지와 효과 구도 레이아웃을 디자이너와 고민 후 톤앤매너(컨셉)를 잡습니다. 


결국 랜딩페이지와 온라인광고는 상호 작용을 감안해야 효율을 극대화 할수 있고 그에 따른 시너지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세번째. 

린치핀기획 프로모션 관리자 프로그램을 활용한 효율적인 DB관리 및 DB질 개선


광고 회사에서 해줄수 있는건 사실 광고비대비 문의율을 늘리는 즉, DB단가를 낮추는것 까지가 한계입니다.

하지만 DB단가만 낮주기 위해 사기에 가까운 후킹을 한다거나 무효DB(부재, 결번 등)가 많이 들어오는 매체에 광고를 진행하는걸 

저희는 무의미한 광고비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린치핀기획은 DB단가 (문의/접수율)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DB의 질(실제 개설/승인)까지 높일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DB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들어온 DB를 최대한 활용하여 DB의 질을 높일수 있도록

자체 개발 프로그램인 프로모션 관리자를 무상으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DB는 들어왔는데 그 DB를 실시간으로 상담하지 않으면 부재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은 하루에 몇번씩 게시판이나 홈페이지 어드민 혹은 이메일을 새로고침하면서 DB를 체크하는데 

빠른 회신과 상담이 생명인 DB업종을 위해 유저가 DB입력시 본사 상담담당자에게 문자로 바로 DB 내용을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빠른 상담이 가능하고 부재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가 언제 어떻게 상담했는지 상담내용을 작성해두고 그 상담내역과 고객의 DB를 관리할수 있도록 시스템화 했습니다. 


더불어 기본적인 로그분석 (페이지 접속자수, 접속IP, 접속매체, 접속키워드, 디바이스 등)을 통해 

유저가 어떤 매체에서 어떤 검색어 혹은 배너를 통해 언제 접속했는지를 체크하여 상담시 승인/개설율을 극대화 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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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린치핀기획 프로모션 관리자 DB 관리 프로그램 캡쳐 화면] 


이 외에도 많은 고민들과 노하우, 경험 그리고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성공 사례들이 

결국 차별화된 광고 최적화 기획형 랜딩페이지문의로 연결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견적과 간단한 진행 프로세스를 정리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기획형 랜딩페이지 제작 견적은 10단락 기준 300만원 (vat미포함) 부터 시작입니다. 

랜딩 기획 + 제작(PC/MO) + 린치핀기획 프로모션 관리자까지 포함된 견적입니다.


랜딩페이지의 필요 기능과 범위, 길이에 따라 견적은 달라질 수 있으며, 온라인 광고까지 동시에 의뢰시 광고 예산에 따라 제작비는 조율가능합니다.


제작 프로세스는

광고주 인터뷰 -> 자료/이미지 공유 -> 기획안 -> 컨펌(수정) -> PC시안 -> 컨펌(수정) -> MO시안 -> 컨펌(수정) -> 코딩 순으로 진행됩니다.


광고주 인터뷰 후 자료와 관련 내용들을 공유받고 기획안을 1~2주에 걸쳐 만들어 보내드리고 기획안이 컨펌되면 디자인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디자인작업을 진행합니다.

보통 기획안1~2주, 제작 2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컨펌이 늦어지거나 수정사항이 많을 경우 제작 일정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 제작한 랜딩페이지 레퍼런스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시고


광고주 요청상 모든 랜딩페이지를 레퍼런스로 오픈할수는 없는점 양해부탁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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